치료후기

치료후기

아는 것이 힘이다? 이제 통증과 이별하시려면 그린미소통증의학과를 찾아 주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홈페이지관리자
작성일18-09-26 17:44 조회2,953회 댓글0건

본문

벌써 저희 병원이 개원한지도 만으로 3년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많은 환자분들이 저희 병원을 찾아 주셨고 치료 후에 좋아진 모습으로 돌아 가시곤 했습니다. 치료가 완료되어 못뵙던 환자분도 어딘가 아파서 불편해 하시는 가족을 모시고 함께 내원하시기도 하고 친구나 지인을 소개해 주셔서 반가운 얼굴을 다시 한번 뵙기도 합니다. 또 1~2년에 한번씩 다시 아파지셔서 내원하기도 하시네요. 자주 뵙고 싶은 마음은 접어 두렵니다...

 하지만 제 주변에는 여전히 아픈 분들이 많이 보이고 주변에 비슷한 진료를 하는 의원도 많이 보입니다.

 저희 병원을 알려주고 싶어도, 친분이 없는 분들에게 서슴없이 다가가는 성격도 아니고 말로 이런 정보가 잘 전달될 지 모르겠어서 그냥 지나치곤 합니다. 그래서 저희 병원을 찾아 오시는 분들에게만 최선을 다 해 치료방법이나 원장님의 경력에 대해 설명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더 많은 분들이 저희 병원 치료를 받으시면 좋겠다는 마음이 듭니다. 정보력도 힘이고 돈이 되거든요. 그리고 저희 병원은 돈들여서 광고를 많이 안하는 편이기 때문에 잘 모르고 있는 분들이 더 많을 것 같아서 입니다.

​ 그럼 지금부터 저희 병원에 대한 장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저희 병원이 다른 병원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물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다른 병원이 어떤지 저는 알지 못하기 때문에 저희 병원에 대해서만 말씀 드리겠습니다.


 우선 진료를 보시는 분이 누군지와 어떤 치료를 하는지가 가장 핵심이 되는 내용인데요.

 저희 원장님께서는 마취 통증의학과 전문의이시고, 치료경험이 매우 많은 편이십니다. 신경유착방지주사와 인대강화주사를 60,000례 이상 시행하셨고, 신경성형술도 3500례 이상 하셨습니다. 개원 전에 이미 신경유착방지주사와 인대강화주사를 50,000례 이상 하셨는데, 이게 숫자로만 보면 상상이 안됩니다. 매일 70건이상 주사를 하셔야 한주에 350건, 한달이면 1,400건, 1년 모아야 16,800건 이렇게 3년 이상 되어야 50,000례입니다. 단순히 보지 마시고 원장님께서 어느 병원에서 얼마나 오랫동안 일하셨던 분인지 확인하셔야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저희 병원에서는 하루 20~30건정도 주사치료를 하고 있는데 한분 치료하실 때 보통 3~4곳에 주사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C-arm이라는 기계를 사용해서 아픈 부위를 보시고(육안으로 절대 볼 수 없어요. C-arm은 주사시 문제가 되는 부위를 보고 치료하며 치료에 대한 자료를 남기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의료보험 혜택을 받아 치료를 하시려면 꼭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최소의 약물로 정확한 부위를 주사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주사과정을 자료로 남기기 때문에 치료가 얼마나 정확하게 되었는지 Before와 After 사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의료보험이 적용 되어 환자 본인 부담금이 적은 편입니다.  비급여 약제에 대한 본인 부담이 있지만 주사는 보험가 이므로 비슷한 치료를 받으셨던 분들은 저렴하게 느끼시기도 합니다. 이런 이유로 다른 곳에서 주사치료의 효과를 보지 못했다거나 오랜시간 통증을 호소하시던 분들이 치료를 받으시고 만족해 하시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비용이 문제되지 않으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대부분 비용적인 부분에서 부담느끼던 분들은 부담없이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한의원 치료나 물리치료와 비교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한의원의 침치료와 저희 병원의 신경유착방지 주사는 근본적으로 다른 치료입니다. 물론 효과적인 측면에서 치료를 받아 보시면 본인도 느낍니다. 또 물리치료는 보조적인 치료로서 물리치료만 받으시고 증상의 호전이 없다고 불평하시면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간혹 저희 병원에 오셔서 원장님이 권하시는 치료 안받으시고 온리 물리치료하시면서 대기실에서 호전이 안된다며 푸념을 하시는 분이 계시는데 치료라는 것는 기본적으로 믿음을 가지고 권유를 따라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어찌되었거나 저희 병원은 통증에 대한 주사치료를 메인으로 하고 있습니다. 도수치료나 물리치료는 다른 병원에 가셔도 비슷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지만 주사치료만큼은 저희 병원에서 꼭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원장님의 실력, 그리고 병원 직원들의 인성... 이런게 명품이거든요~


 마지막으로 주사치료의 종류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홈페이지나 안내지에 신경유착방지주사와 인대강화주사, 연골주사 등이 있다고 하는데 병원마다 부르는 이름도 다양하고 들어도 잘 모르겠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저도 잘 모릅니다. 그러나 대략 제가 아는 부분에서 설명하자면 신경유착방지 주사에는 DRG-block, L-MBB, C-MBB, C-Block, TE(transforaminal epidural) block등 신경부위의 명칭과 위치에 따라 이름도 많고 다 생소한 영어라 어렵습니다. 이 주사는 척추를 따라 분포한 신경과 추간공(척추사이의 구멍)에서 문제가 되는 부위를 찾아 눌린 신경을 펴주고 염증을 치료하여 통증을 감소시키는 것이 목적입니다. 치료방법은 처음 오셨을 때 환자분의 X-ray나 MRI 영상을 보며 원장님께서 잘 설명해주십니다. case에 따라 다르니까요~ 인대강화주사는 보통 프롤로라고도 부르는 치료인데 관절(어깨, 무릎, 팔꿈치 등)치료에 시행하며 부위와 사용하는 약물에 따라 종류가 나뉩니다. PDRN(DNA)도 인대강화주사에 속합니다. 연골주사는 많이 알고 계실 겁니다.

 저는 그린미소 통증의학과의 한 직원으로 치료에 있어 전문가는 아닙니다. 하지만 환자분의 눈 높이에서 저희 병원의 치료가 필요하고 궁금하실때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특히 목이나 허리, 어깨, 다리, 발 등이 아프셔서 고생하는 분들 중에서 화려한 광고가 아닌 진심이 담겨있고 성의있는 정보를 찾으시는 분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ㅎㅎ 내원하실 때 "아는 것이 힘이다"라는 글 읽고 오셨다고 귀띔해 주시면 제가 알아서 달려 나가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